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현대무벡스 청라 물류자동화 R&D센터 준공
상태바
현대무벡스 청라 물류자동화 R&D센터 준공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9.12.0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자동화 시스템 분야에서 독자적인 경쟁력을 갖춘 현대무벡스(주)의 R&D센터 준공식이 최근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청라국제도시에서 박남춘 인천시장, 이원재 인천경제청장,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현대그룹 계열사 임원 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박남춘 시장은 “최근 주민들의 숙원이었던 시티타워가 마침내 첫 삽을 뜨는 등 청라의 현안들이 하나하나 해결의 실마리가 풀려나가고 있는 가운데, 준공된 현대무벡스(주)의 R&D센터는 청라 개발을 이끄는 또 하나의 견인차”라며 “앞으로 청라국제도시가 더욱 더 도약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올 3월26일 공사에 들어가 지난 10월31일로 준공된 현대무벡스 청라R&D센터는 청라지구 인천하이테크파크(IHP) 내(청라동 205-3) 6691㎡ 규모의 부지에 건립됐으며, 총 사업비는 약 220억 원이 투자됐다. 이번에 준공된 현대무벡스 청라 R&D센터에서는 물류자동화 시스템을 개발하고, 제조하는 사업이 가동에 들어가게 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현대무벡스 청라 R&D센터의 건립이 ▲산업단지 내 협력업체와의 산업 생태계 구축 ▲신규 고용 창출 등 인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청라 인천하이테크파크(IHP)의 이미지 상승과 함께 타 첨단기업 유치에도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