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대문구, ‘제9회 대학-지역연계수업’ 타운홀미팅 6일 개최
상태바
서대문구, ‘제9회 대학-지역연계수업’ 타운홀미팅 6일 개최
  • 임형찬기자
  • 승인 2019.12.0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오는 6일 ‘신촌,파랑고래’에서 ‘제9회 대학-지역연계수업 타운홀미팅’을 개최한다.

타운홀미팅에서는 구의 ‘2019년 하반기 대학-지역연계수업’에 참여한 지역내 5개 대학 9개 학과의 연구 성과와 ‘2019년 대학-지역연계수업 프로젝트 실행’에 참여한 2개 팀의 성과를 발표하고 공유하게 된다.

‘대학-지역연계수업’ 참여 학과들은 구의 보조금 지원으로 3D입문, 건축설계, 외식상품과 메뉴개발 실습, 외식산업설비론, 광고 소비자 심리학, 음향제작실습 등의 정규 강의를 개설, 진행하고 있다.

이들 강좌를 수강하는 학생들은 이번 학기 동안 구의 지역자원 조사, 주민 인터뷰, 지역 활동가 및 전문가와의 연계 등을 통해 다양한 지역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행사 계획을 보면 경기대 애니메이션영상학과 학생들은 영천시장의 디자인 도시재생,연세대 건축공학과 학생들은 홍제동 공공 공간의 건축적 도시재생.이화여대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은 이대 상권에 적합한 외식상품, 이화여대 대학원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은 지역 내 소규모 점포에 맞는 시설환경을 제안한다.

또 연세대 대학원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은 어르신에 대한 맞춤 영양식 개발,이화여대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학생들은 지역에 알맞은 애플리케이션,추계예대 대학원 문화예술학과 학생들은 신촌/이대/아현 연계 프로젝트에 관해 프레젠테이션을 한다.

이밖에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음향과 학생들은 홍제천, 서대문형무소역사관, 독립문을 소재로 서대문구의 역사성을 담은 영상을 제작해 이날 선보이고 연세대 스포츠응용산업학과 학생들은 운동을 매개로 기획, 진행한 지역행사의 성과를 소개한다.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하며 막간을 이용해 공연도 펼쳐진다. 대학생과 교수, 주민과 상인 등 누구나 자유롭게 참관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