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 ‘제15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성북구, ‘제15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12.05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 솔리언또래상담 연합동아리 ‘너나들이’는 또래에게 모범이 되는 동아리로 선정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지난 4일 A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여성가족부 주최 ‘제15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에서 청소년 동아리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005년부터 열린 ‘청소년푸른성장대상’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개인·단체와 또래에게 모범이 되는 청소년·동아리를 격려하고 귀감이 되는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 진행한 ‘제15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에서는 청소년의 성장에 공헌한 정도, 활동의 지속성 및 자발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성인(개인 1명, 단체 1개) 및 청소년(개인 10명, 동아리 10개) 부문에 총 22명(점)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구는 성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운영하는 ‘청소년 또래상담 연합동아리’의 활동이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청소년 동아리 부문에서 수상한 것이다. 동아리는 2015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또래관계 증진과 어려움을 호소하는 또래를 지지하고 지원하는 청소년 상담활동 모임이다. 

이승로 구청장은 “내년에도 성북구 내 솔리언또래상담 연합동아리인 ‘너나들이’를 구성해 학교에서 활동하는 또래상담자 대상으로 전문적인 교육과 지역 내 홍보활동을 통해 또래문화 정착 및 학교폭력 예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북아동청소년센터 4층에 위치한 성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언제나 청소년들을 위해 문이 열려있으며 고민이 있으면 청소년전화(☎1388) 또는 성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02-3292-1779)로 문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