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당신이 있어 감사합니다” 자원봉사의 날 기념
상태바
광진구 “당신이 있어 감사합니다” 자원봉사의 날 기념
  • 이신우기자
  • 승인 2019.12.0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공자 54명 표창…300시간 이상 봉사 94명 기념 배지 및 인증서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5일 구청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갖고 올 한 해 동안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을 표창하고 사기 진작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올해 자원봉사 유공자 54명에게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다.

 


또 연간 봉사실적이 300시간 이상인 자원봉사 실적 우수자 94명에게는 자원봉사 기념 배지와 실적인증서를 전달했다.

 


기념식과 함께 ‘광진모던색소폰봉사단’과 신난타 공연단 ‘온달과 평강’의 재능기부 공연과 브라스 밴드의 축하공연도 펼쳐져 분위기를 한층 높였다.

 


부대행사로는 봉사활동 단체들의 활동 내용을 담은 사진전이 열렸고, 참여자들을 위해 포토존이 운영됐다. 

 

구는 지난 10월 조례 및 시행 규칙을 개정해 1년간 100시간 이상 봉사한 주민에게 자원봉사자증을 발급해 주고, 2년간 문화·체육시설 이용료 20%, 주차요금 30%를 할인하는 ‘우수자원봉사자 인센티브 제도’를 마련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우리 구 자원봉사센터는 1998년 12월 개소한 이래 21년 동안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과 체계적인 봉사활동 관리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 어려운 이웃들을 이어주는 가교역할을 해왔다”며 “광진구 자원봉사센터가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과 협력의 센터로 자리 잡을 수 있게 된 것은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주신 8만30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