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사랑의 보일러 나눔’ 장학금 전달
상태바
금천구, ‘사랑의 보일러 나눔’ 장학금 전달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12.0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 보일러 나눔, 전국 모범학생 30명에게 문화장학금 전달
5일 오후 4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장학금수여식’ 개최
사랑의 보일러 나눔 안용묵 대표, 장학회장 영화배우 정준호 등 참석
매년 전국의 모범 중·고등, 대학생 30명에게 장학금 전달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사랑의 보일러 나눔’(대표 안용묵 선교사)이 5일 오후 4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수여식을 갖고 전국의 모범 중·고등, 대학생 30명에게 문화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사랑의 보일러 나눔’ 안용묵 대표와 KR귀뚜라미 보일러 권성심 대표, 한영순 장학위원장, 김경란 이사, 박은혜 산업현장교수 등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사랑의 보일러 나눔 장학회장과 홍보대사로서 활동 중인 영화배우 정준호 씨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사랑의 보일러 나눔’ 창립멤버이기도 한 정준호 씨는 지난 2010년부터 장학회장을 맡아 매년 30여명의 모범학생들에게 문화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격려와 조언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편 2010년 안용묵 선교사가 설립한 ‘사랑의 보일러 나눔’은 민간봉사단체로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소년소녀가장, 한부모가정, 독거노인 등 사회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보일러 사전점검 및 무상 수리교체’ 6000건, ‘모범장학생 장학금지원’ 매년 30여명, ‘김장나눔 지원’ 1000가구 등 다양한 지역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12년부터는 서울시와 ‘희망온돌, 행복한 방 만들기’ 협약을 맺고 매년 1만여 가정을 선정, 무상으로 보일러 안전점검 및 수리·교체를 진행하는 등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이 안전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사랑의 보일러 나눔 안용묵 대표는 “소외 받는 모범학생들이 없도록 지역사회가 관심을 가져주길 바라며 이번 행사로 지역에 나눔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서울] 서울/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