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농협 ‘산지유통 마케팅’ 빛났다
상태바
순천농협 ‘산지유통 마케팅’ 빛났다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9.12.0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농산물마케팅대상’ 최우수상 수상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전남 순천농협(조합장 강성채)은 최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9 농산물마케팅대상' 시상식 ‘산지유통조직'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순천농협의 출자법인인 순천연합조합법인(순천시 거점 APC)은 서류심사, 현장실사, 본점심사, 결선심사를 거치면서 농산물 산지조직화와 차별화된 마케팅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상 수상과 함께 농식품부로부터 마케팅사업비 3000만원 지원을 받게 되었다.


순천농협 강성채 조합장은 “2010년 개장한 순천연합조합법인(거점APC)은 초창기에는 지역 농업인의 참여와 운영의 미흡으로 사업활성화를 기하지 못했으나, 이후 농산물 유통의 방향성을 제시함으로써 농식품부 ‘19년도 산지유통종합평가에서 전국 100여개 통합조직 중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며 “과거 67위에서 매년 15단계씩 성장, 지난해 28위에서 21계단을 뛰어 넘어 7위를 달성, 무이자 인센티브자금 75억을 지원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강 조합장은 “대내외적으로 순천시와 순천농협의 지위향상은 물론 농가지원 확대, 경영수지개선 등 명실 공히 산지유통의 핵심조직으로 발판을 탄탄하게 다지게 되는데 큰 역할을 했다”며 “그 동안의 노력이 권위 있는 기관의 객관적인 평가로 인정받아 매우 뜻 깊고 이 영광스러운 상을 조합원 여러분들께 바친다”고 말했다.


순천연합조합법인 장용식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의 농산물 마케팅유통에 전력을 다하여 농가실익 증대을 최우선으로 선두주자가 되는 사업장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