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양국제꽃박람회, 2020새로운 발전 방향 모색한다
상태바
(재)고양국제꽃박람회, 2020새로운 발전 방향 모색한다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19.12.09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등 10개 기관·단체 참여 자문회의 개최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재준)는 고양국제꽃박람회의 “2020 새로운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문회의를 고양꽃전시관에서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농림축산식품부, 경기도,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경기도 농업기술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등 화훼 관련 대표 기관과 한국화훼농협, 고양원당화훼단지 협의회,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등 10개 기관 및 단체에서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국내 화훼 산업 현황, 고양국제꽃박람회 개최 성과 및 문제점, 재단 재정 현황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향후 발전 방향 및 혁신에 대해 논의했다.

꽃박람회만의 차별화된 대표 콘텐츠 확충, 연관 산업과 연계한 비즈니스 확장, 화훼 문화 활성화 및 꽃 생활화 교육 등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박동길 대표이사는 “화훼산업 발전 및 화훼문화 진흥에 관한 법률이 내년 8월 시행된다.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침체된 화훼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꽃 소비 활성화 등에 앞장설 수 있도록 중앙·지방 정부 및 화훼 기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피력했다.

특히 전문가들이 주신 여러 의견들을 검토하여 재단이 대한민국 화훼 산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꽃박람회 재단은 2020고양국제꽃박람회를 내년 4월 24일부터 5월 10일까지 2군데로 분리 호수공원과 원당화훼단지에서 개최한다.


고양/임청일 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