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 중구 진로진학지원센터, 2020학년도 대입 정시 상담 지원
상태바
대구 중구 진로진학지원센터, 2020학년도 대입 정시 상담 지원
  • 대구/ 신미정기자
  • 승인 2019.12.10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까지 대입 정시 상담 실시
전화 접수 후 개별 상담중구 진로진학지원센터, 각종 진로진학사업으로 교육 중구 조성에 앞장

대구시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오는 30일까지 중구 진로진학지원센터(패션주얼리전문타운 2층)에서 “2020학년도 대입 정시 상담”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지난 4일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통지에 따른 입시진학 상담활동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대학 진학률을 높이고 올바른 진로 선택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12월 정시모집 기간 중 진로진학센터에 전화로 상담을 신청하면 개별적으로 1:1 맞춤형 대면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고 비용은 무료이다.

지난 5월에 개소한 중구 진로진학지원센터는 대입 상당을 포함해 연중 진로탐색 및 진로직업 체험활동, 교육지원 네트워크 구성, 학습컨설팅, 입시진학상담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진로탐색 및 진로직업 체험활동은 학교와 마을로 찾아가 실시하는 창의융합 코딩교육과 항공진로특강, 특성화고 취업자소서 특강 및 컨설팅, 진로직업체험전 부스 참가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설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교육지원 네트워크 구성 사업으로는 수학·독서·진로 학부모교실, 경북여자고등학교와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의 업무협약, SW교육 초등교사연수 등을 교육지원 인프라 구축관련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학습의 토대가 되는 수학·독서 멘토링교실, 책쓰기 교실, 자기주도 심화학습 동아리를 운영하여 학생들이 학습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학습컨설팅 사업과 입시설명회와 예비 고3 대상 입시·진로컨설팅, 수시 대비 특강 및 면접컨설팅 등 입시진학상담 사업 등을 통해 교육 중구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중구 진로진학센터는 내년에도 지역일터 체험처를 발굴해 업무협약 맺고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전국 동아리 대회 출전을 목표로 관내 초·중·고등학교의 진로동아리를 지원해 하반기에 동아리 성과 대회를 실시 계획 등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청소년 대입상담, 진로진학 등 각종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으나 궁금한점은 중구진로진학센터(053-421-0607)로 문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미정기자
shinm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