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태안군, 원스톱민원창구 우수기관 대통령상 수상
상태바
태안군, 원스톱민원창구 우수기관 대통령상 수상
  • 태안/ 한상규기자
  • 승인 2019.12.1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군수실·소외지역 생활맞춤민원 서비스제공 등 높은 평가

충남 태안군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19년 시·군·구 원스톱민원창구 우수기관’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군에 따르면 최근 경기도청에서 열린 ‘2019년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을 비롯, 가세로 태안군수, 중앙부처 및 지자체 공무원 등 4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태안군이 원스톱민원창구 우수기관 대통령 기관 표창을 받았다.

가세로 군수는 민원처리지연으로 인한 군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 1월 신속민원처리과를 신설했으며,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해 민원봉사과 내 ‘민원군수실’을 별도로 설치하고 인·허가 등 민원서류 결재를 신속히 진행하는 한편, 7개 읍·면을 직접 방문해 군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찾아가는 현장 군수실’을 운영해 군민과 직접 소통하는 열린 행정을 펼쳐가고 있다.

군은 ‘실시간 민원처리상황 알림 문자정보시스템’, ‘고객만족도 조사시스템’을 운영하고, 모바일로 ‘원스톱민원창구 전용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주민 만족도 향상에 힘쓰고 있다.

군민을 위한 봉사행정 실천을 목표로 ▲소외지역 생활맞춤 민원서비스(이동민원실) ▲민원처리마일리지제 ▲지방세 납세지원 콜센터 설치 운영 등 적극적인 민원처리를 통해 ‘고객감동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태안/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