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도로정비사업 탁월…최우수 기관 표창 수상
상태바
안양시, 도로정비사업 탁월…최우수 기관 표창 수상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19.12.15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중심 도로정비 추진 우수 사업비 1억원 확보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경기 안양시가 추진하는 도로정비사업이 탁월했음을 인정받았다. 시는 경기도내 31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금년도 도로정비평가에서 최우수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와 관련해 시상금도 1억 원을 받는다.


이번 평가는 도로포장과 표지 실태, 비탈면 안전정비와 육교·교량·터널 기능확보, 도로부지 불법점용시설물 정비여부 그리고 청결상태와 겨울철 제설장비 확보상태 등 도로환경 전반을 종합한 결과다.


시는 모든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안전하면서도 미관까지 고려한 다양한 패턴의 도로환경조성과 미끄럼방지 포장 등 사람중심의 스마트한 도로정비 추진이 우수사례로 꼽혔다. 또 6월에는 경기도 2018∼2019 도로제설평가 기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시는 올해 안양9동 새마을로 도로확장과 안양1동 안일초교주변 도로정비, 주요 터널구간 LED등 교체, 관악역 지하보도 재정비, 관평로일대 스템프형 포장 등을 마무리 지었다. 이중에서도 관평로의 스템프형 포장도로는 보행자 안전은 물론 주변환경과도 잘 조화를 이루면서 걷는 재미까지 느끼게 하고 있다.


최대호 시장은 “지속적인 점검과 관리로 안전하고 아름다운 도로환경 유지에 힘쓰겠다”고 전하고, 담당부서 공무원들의 그간 노고를 격려했다.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