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남테크노파크, 드론산업 발전방안 수립
상태바
전남테크노파크, 드론산업 발전방안 수립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9.12.16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테크노파크(원장 유동국) 우주항공첨단소재센터는 전남의 드론산업 단계별 추진전략 발표에 따라 실천방안 수립을 위한 ‘전남도·시군·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 통합 워크숍’을 최근 순천에코그라드 호텔에서 개최했다.

워크숍에서는 ▲순천대학교 신창선 교수의 산업융합기술과 데이터과학 ▲가천대학교 이종찬 소장의 드론 산업과 플랫폼의 강의 ▲전남테크노파크 김용규 우주항공첨단소재센터장의 드론 규제자유특구 추진현황과 전남 드론산업 발전 협력방안 주제발표 및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드론산업 사업화, 비행여건 개선, 수요창출, 시장확대 등의 산업 성장주기에 맞춘 규제개선과 지원정책 수립에 대해 논의하고 기관 간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드론산업은 AI, ICT, 로봇, 센서, 딥러닝, 소재·부품, 자율주행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의 집합체이며 농업, 항공촬영, 물품수송, 재난 감시·대응, 시설물 점검, 공연·광고 등 미래사회 전분야로 적용 가능한 분야이지만 각종 규제 장벽에 부딪혀 제품 개발과 서비스 시장 진입이 원활하지 않는 실정이다.

유동국 전남테크노파크 원장은 “드론산업의 제작·활용시장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미래 신산업인 드론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끊임없는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