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 올해 최고경영자 2인 선정
상태바
진주시, 올해 최고경영자 2인 선정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19.12.1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우정공 하종덕·범우정밀 이점범 대표

경남 진주시는 지난 16일 상우정공(주) 하종덕 대표와 (주)범우정밀 이점범 대표에게 올해의 최고경영자상을 수여했다.

지난 200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진주시 최고경영자상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이 탁월한 기업인을 선정·표창해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로서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어 왔다.

올해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한 상우정공(주) 하종덕(60)대표는 자동차부품을 만드는 전문업체 경영주로 1986년 창사 이래 33년간 끊임없는 신기술개발과 품질향상으로 상우정공(주)을 성장 발전시켜 왔으며, 국내에 국한된 시장을 벗어나 공격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수출유망 중소기업지정 및 2018년 무역의날 기념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 한 바 있다.

또한, ㈜범우정밀 이점범(73)대표는 자동차구동용 샤프트를 제조하는 우량 중소기업 경영주로서 1981년 설립 이후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대기업인 현대위아(주)의 독점적 지위를 유지하고 있고,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뿌리기술 전문기업지정 금년에는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지정된 공적을 인정받아 올해의 진주시 최고경영자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최고경영자상 수상 기업에는 시에서 시행하는 각종 기업지원시책의 우선 수혜 등 특전이 부여되고 경남은행과의 협약 체결로 융자금리 우대 등 금융지원 혜택도 주어진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