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 겨울테마파크 ‘불암산 더불어 숲 눈썰매장’ 개장
상태바
노원구, 겨울테마파크 ‘불암산 더불어 숲 눈썰매장’ 개장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12.18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4일~ 2월 16일까지 55일간 무료 운영
빙어잡이 체험, 편백나무놀이터, 영유아 눈 놀이터,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거리 마련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불암산 자락에 겨울테마파크인 ‘불암산 더불어 숲 눈썰매장’을 조성, 오는 24일 개장한다.

구는 집 가까운 곳에서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가족들이 겨울스포츠 및 다채로운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올해 처음으로 눈썰매장을 연다.

불암산 더불어 숲(한글비석로4길 93-40, 하계동) 잔디마당에 조성한 눈썰매장은 750㎡규모로 8레인의 슬로프(15m*50m)를 갖췄다. 눈썰매장은 오는 24일~2월 16일까지 55일간 무료로 운영한다. 오전 10시~오후 4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장한다.

아울러 빙어잡이 체험, 편백나무 놀이터, 영유아 눈놀이터, 포토존 등 겨울철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구는 썰매장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3인 이상 운영요원을 상주시키고, 구급약 비치, 응급환자 발생시 이송 등의 의료지원도 병행한다. 또 추위를 피해 실내에서 쉴 수 있도록 매점, 휴게실도 운영한다.

한편 불암산 더불어 숲은 총2만 4351㎡ 규모로 ▲체험시설 ▲교육장 ▲휴게시설 등을 갖춘 어드벤처파크다.

테마별로는 지상4m 이하에서 문제해결 프로그램을 통해 팀원간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협동시설(10개), 지상6m 높이의 상공에서 도전의식과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모험시설(하이코스17개 및 짚라인), 시야가 제한되어 있는 공간 속에서 장애물을 통과하는 ▲암흑미로 등으로 구성됐다.

모든 시설은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요금은 코스에 따라 3000원에서 1만원이다.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노원구서비스공단 홈페이지(gongdan.nowon.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전국매일/서울] 서울/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