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의회, 예산분석 세미나 및 예산정책위원회 워크숍 개최
상태바
경기도의회, 예산분석 세미나 및 예산정책위원회 워크숍 개최
  • 한영민기자
  • 승인 2019.12.18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의장 송한준, 더민주, 안산 1)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예산분석 관련 전문가 세미나 및 재정분야 의정지원활동 방향 논의를 위한 예산정책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예산정책위원회 주영진(지방의회연구소 교수, 전 국회예산정책처장) 위원장은 “이번 세미나에서 다룬 재정분권 추진에 따른 경기도의 대응전략 등 이슈에 대한 예산정책위원회 위원 및 예산분석관 심층토론은 예․결산 분석업무 의정지원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 이현우 경기연구원 자치분권연구실장은 ‘재정분권 추진에 따른 경기도 재정운영 대응전략’을 주제로 재정분권 영향 예측, 바람직한   재정분권 방향과 경기도의 재정운영 대응방안, 지방의회의 역할에 대해 주제발표를 하였다.

이어 조임곤 경기대학교 교수는 ‘확장재정과 중장기 지방재정 전략’에서 확장적 재정 정책의 의미, 중앙정부 재정구조, 경기도 지출현황   분석과 함께 중기지방재정계획, 채무관리, 민간투자사업 등에 대한 전략을  제언하였다.

또한 과학건강클리닉연구원 이지혜 원장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직장인  건강관리’, 서강대학교 김영수 교수의 ‘남북한의 미래’ 소양특강을 실시하고, ′20년 예산안 분석 관련 자체평가와 예산정책위원회와 예산분석관의 분석업무 발전을 위한 종합토의 시간을 가졌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