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 휘경어린이집 원아·휘경할매순대국 사랑의 김치 기탁
상태바
동대문구 휘경어린이집 원아·휘경할매순대국 사랑의 김치 기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12.19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 휘경2동(동장 황판관)주민센터는 18일 오전 저소득 어르신 110가구에 김장김치 1상자씩 총 110상자(1060kg)를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김장김치는 휘경할매순대국(대표 허차순)과 휘경어린이집(원장 김미혜)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휘경할매순대국은 거래처인 김치 업체에서 김장김치 100상자(총 1000kg)를 주문해 기탁했으며, 휘경어린이집은 올 한 해 아이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으로 김치 10상자(총 60kg)를 구매해 기탁하며 지역 어르신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후원했다.

▲18일 휘경어린이집 어린이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김치 구매해 저소득 어르신을 위해 휘경2동 주민센터에 전달했다

허차순 휘경할매순대국 대표는 “우리 동네 어르신을 위해 무엇을 도우면 좋을까 생각하던 중에 요즘 배추 가격이 많이 올라 김치 후원이 잘 들어오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전해 듣고 김장김치를 기탁하게 됐다”며 “지역 어르신들이 김치를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미혜 휘경어린이집 원장은 “일 년 간 아이들이 십시일반 고사리 손으로 모은 성금으로 김장김치를 후원하게 됐다”며 “많은 양은 아니지만 아이들의 커다란 마음이 어르신 가정에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황판관 휘경2동장은 “이번에 정성껏 준비해주신 김치는 어르신 가정에 잘 전달했다”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품을 기탁해준 허차순 휘경할매순대국 대표님과 김미혜 휘경어린이집 원장님, 원아들에게 정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