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학부모‘감정코칭 프로그램’운영
상태바
금천구, 학부모‘감정코칭 프로그램’운영
  • 김윤미기자
  • 승인 2015.08.1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부모와 자녀의 마음건강을 지키고, 건강한 대화 기술을 통한 긍정적인 의사소통을 돕기 위해 ‘감정코칭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이 프로그램은 자녀를 둔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하며, 8월~11월 매월 넷째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금천구정신건강증진센터 교육실에서 열린다.

 

교육은 한국감정코칭협회의 정기숙 강사가 진행하며, 오는 22일에는 ‘회복탄력성’을 주제로 정서적 회복력을 높이는 방법을 알려준다.

 

9월 19일에는 ‘스트레스 관리와 다가가는 대화’를 통해 다양한 병의 원인인 스트레스를 알고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이 외에도 네 가지 독과 해독제(10월 24일)와 ‘바르게 칭찬하기와 꾸중하기’(11월 28일)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감정코칭 프로그램은 올해 2회 째로 지난해 교육에는 관내 주민 72명이 참여한 바 있다. 구 관계자는 “감정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 양육 스트레스를 줄이고 자녀와 정서적으로 교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아이들과 부모님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미술치료와 부모양육기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금천구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 부모님에게 아동양육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구체적인 기술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아이들에게는 미술치료를 실시해 아이들이 좀 더 안정된 환경에서 학교생활을 유지하는데 힘쓰고 있다. 프로그램 신청 및 관련 사항은 금천구정신건강증진센터(3281-9314~8)나 구청 건강증진과(2627-221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