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 출산장려 공모사업 본격 시행
상태바
진주시, 출산장려 공모사업 본격 시행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14.02.2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진주시는 출산장려 사업을 공모한 결과 ‘아이로미래로 여성단체’에서 제출한 다둥이 탄생 축하바구니 전달 사업이 선정돼 내달부터 사업을 실시한다.

‘아이로미래로 여성단체’는 2013년 ‘아이로미래로 여성연합'으로 출범해 다자녀 가정 사랑의 바구니 전달 사업 및 대학축제 등에 참여해 건전한 결혼^출산 홍보, 성폭력 예방 캠페인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왔으며, 지난달 여성단체협의회와 여성단체연합의 통합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공모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공모사업은 지원금 600만 원과 자부담으로 매월 셋째이상 다둥이 탄생 가정을 읍면동별 단체 회원이 2인 1조로 가정방문해 산모의 건강에 좋은 미역과 신생아에게 유용한 고급물티슈를 축하 바구니에 담아 전달할 예정이다.

이는 2013년도 공모사업(다자녀 가정 사랑의 바구니 전달)에 대해 방문 전달한 120가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여성단체 회원들의 방문에 대해 만족도가 아주 높았기 때문이다. 

축하바구니 전달사업은 출산용품 전달뿐 아니라, 진주시의 출산장려 지원 혜택과 산모^신생아 건강 상담, 다자녀 가정의 애로사항을 청취해 다자녀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게 된다.

박금자 아이로미래로 여성단체 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다자녀 가정이 자부심을 갖고 화목한 가정을 꾸릴 수 있게 생활소통 도우미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

저출산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출산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보육과 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과 지방자치단체는 물론 중앙 정부차원의 획기적인 정책과 뒷받침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