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장흥군, 섬김과 봉사 결실 복지 '전국 최강'
상태바
장흥군, 섬김과 봉사 결실 복지 '전국 최강'
  • 장흥/ 김금옥기자
  • 승인 2019.12.26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장흥군이 올해 추진했던 각종 복지정책들이 성과를 거두며 ‘제4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군은 지난 2014년부터 운영돼 오고 있는 헬프데이(Help Day)서비스를 통해 제도권 밖에서 어렵게 생활하는 수혜자 213가구를 발굴해 9억8400만원 상당의 현금 및 현품의 후원금을 연계지원 했다.

저소득층 긴급지원으로는 845건 5억3400백만원을 지원, 공적부조에서 지원하지 못한 세대에 대해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긴급지원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했다.

소외계층과 특수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도 활발히 추진했다.

군 노인복지관은 개관이후 꾸준히 지역 노인들의 안락한 복지 공간 자리매김했다.

30개 프로그램 운영 야외 미니 게이트볼장, 경로식당 운영, 생활 및 취업, 상담지도 등 어르신에게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노인종합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보훈 및 장애인 단체 회원들의 오랜 숙원 사업인 사무실 신축을 위해 부지매입을 완료하고 신축 기반을 조성했다.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위해서는 각종 용역을 수행하여 아동의 권리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각종 복지시책의 효과가 수면 위로 드러나면서 수상실적 횟수 또한 늘어나고 있다.

제4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통령상을 비롯, 제5회 주거복지활동 기관표창, 자활분야 우수지자체 선정, 시군 양성평등 추진실적 우수기관 선정, 2019년 가족친화 인증기관 인증, 시군 자원봉사센터 평가 장려, 장흥군 노인복지관 프로그램별 경진대회 수상 등 다양한 수상실적을 거뒀다.

사회복지시설 평가에서도 종합사회복지관과 지역자활센터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새해에는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역사회 민간복지자원 및 서비스 연계로 공공복지의 한계 극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장흥/ 김금옥기자
ko_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