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초구, 미세먼지‧온실가스 줄이면 특별포인트 받는다
상태바
서초구, 미세먼지‧온실가스 줄이면 특별포인트 받는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19.12.2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마일리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

앞으로 서울 서초구민들은 미세먼지와 온실가스를 줄이면 기존 에코마일리지외에 특별 포인트를 받게 된다.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미세먼지 고농도 시기인 12~3월 기간 동안 주민들이 에너지 절약을 통해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감축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에코마일리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도입, 시행한다고 밝혔다.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란 미세먼지 배출원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난방 부문의 저감대책으로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한 가정에 계절관리제 특별포인트를 지급하는 에너지 절감책이다.

지급대상은 고농도 미세먼지 기간 동안(12~3월)의 에너지 사용량이 직전 2년 같은 기간의 평균 사용량 대비 20% 이상 에너지를 절감한 에코마일리지 가구회원으로 기존 에코마일리지 인센티브 외 한 가구당 1만원 상당의 마일리지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특별포인트(1만 마일리지)는 내년 7월에 지급될 예정이다.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현금 전환, ▴모바일 문화상품권, ▴기부 등 사용 가능하다.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5년이며 기존에 보유한 마일리지와 합산하여 사용 가능하다.

에코마일리지에 가입을 원하는 주민은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http://ecomileage.seoul.go.kr)에 접속해 가입하거나 서초구청 푸른환경과 또는 가까운 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이번에 처음 시행하는 에코마일리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는 난방에너지 절약으로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감축에 모두 기여하는 정책”이라며“우리 모두가 깨끗한 공기를 마시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