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케이앤 지방상생 일자리창출 투자조합' 결성
상태바
'케이앤 지방상생 일자리창출 투자조합' 결성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9.12.3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협약체결...154억출자

경북도는 30일 ‘케이앤 지방상생 일자리창출 투자조합’ 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도내 기술력이 우수한 기업과 성장 가능성이 큰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해 투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경상북도와 구미시, DGB대구은행, 그리고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주)케이앤투자파트너스가 공동으로 출자하고 투자펀드를 조성해 도내 주력산업과 미래선도산업 위주로 투자를 할 계획으로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펀드는 지난 8월 30일 한국모태펀드 2019년 제3차 정시 출자사업 공모(지방기업 분야)에 선정돼 한국모태펀드에서 87억 원을 출자하고, 경북도 20억 원, 구미시 30억 원, DGB대구은행 10억 원, 구미전자정보기술원 3억 원, (주)케이앤투자파트너스 4억 원을 각각 출자해 총 154억 원 규모로 올해부터 8년간 운용하며 펀드 운용은 전문 창업투자회사인 (주)케이앤투자파트너스가 맡는다.
 
주요 투자 분야로는 친환경자동차, 소재, 에너지화학, 항공산업, ICT, 로봇, 바이오 등 도내 주력산업과 선도산업에 중심을 두고 성장 가능성이 큰 유망 중소벤처 기업을 발굴해 투자한다.
 
이철우 도지사는 “경기침체, 내수부진 장기화 등 대내·외적으로 경제여건이 어려운 상황”이라면서 “이번처럼 펀드를 조성해 도내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투자함으로써 미래선도 산업을 육성하고 성장동력을 확충하는 한편 중소기업의 자금난을 해소하기 위해서 내년에는 경북도의 정책자금을 1조 원까지 대폭 확대해 일자리 지키기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