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은수미 성남시장 ‘시민과 소통’으로 새해 첫 출발
상태바
은수미 성남시장 ‘시민과 소통’으로 새해 첫 출발
  • 김순남기자
  • 승인 2020.01.0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수미 경기 성남시장이 성남시민과 소통으로 새해 2020년 경자년을  열어가기로 했다.

시는 지역 내 18곳 거점 장소에서 새해 시민과의 인사회를 오는  6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진행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지역 곳곳에서 각계각층 시민을 만나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민선7기 행보다.

이 기간 관내 50개 동 지역주민 5000여명과 14곳 거점장소에서 만나는 시민 인사회와 스타트업 기업인(80여명), 배달대행·대리운전 등 플랫폼노동자(40여명), 다문화가정 구성원(50여명), 마을활동가(30여명)를 대상으로 하는 분야별 인사회가 4곳에서 열린다.

은 시장은 시민 인사회 때 어르신, 청년, 학생, 기관·단체장, 자생단체 등 주민들과 지역현안에 관해 격의 없이 이야기를 나누고, 애로·건의·개선사항은 관련부서 검토를 거쳐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시가 중점추진하고 있는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프로젝트, 아동친화도시 조성, 대중교통 사각지대 해소, 상권활성화, 일자리창출 등 시정운영 방향도 설명하고 궁금증은 풀어주기로 했다.

신생 기업인 등 분야별 인사회 자리에선 애로·건의사항 청취와 함께 시의 해당분야 정책을 설명하고 발전방안에 관해 토론을 이어가기로 했다.

올해 시장이 시정운영 방향을 시민들에 충실히 알리고, 시민의견을 귀담아들어 열린 시정을 이어나가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에도 시민과 새해 인사회를 열어, 은행 2동 마을커뮤니티 공간설치, 신구대 앞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 등 시민의견 432건(전체 518건의 83.4%)을 시정에 반영했었다.

[전국매일신문] 김순남기자
kimsn@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