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박겸수 강북구청장 경자년 신년사
상태바
박겸수 강북구청장 경자년 신년사
  • 서울본사
  • 승인 2020.01.02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
박겸수 강북구청장

사랑하는 강북구민 여러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평안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지난해도 기꺼이 강북구정에 함께 해주신 구민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의 인사를 드립니다.

덕분에 우리 강북구는 전국기초단체장 공약이행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등급, 정부합동평가에서 7년 연속 우수구로 선정되는 등 서울시 및 대외기관 평가에서 총24개 부문을 수상하고 5억 8천만원의 인센티브를 획득하였습니다.

지난 성과는 새해의 도약을 가능케 하는 발판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강북구는 2020년, 희망강북을 향해 힘찬 발돋움을 시작했습니다. 서울동북부의 중심도시, 역사문화관광도시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과 함께 구민에게 더욱 풍요로운 삶터를 제공하고, 풀뿌리 경제활성화를 위해 행정력을 쏟겠습니다.

강북구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도시재생사업이 수유1동, 4.19사거리 일대, 인수동 어진이마을에서 진행 중으로 올해 사업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60주년을 맞이하는 4·19혁명을 전 국민과 함께 기념하기 위해 국민문화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이동가족캠핑장 개장과 진달래도시농업체험장 착공 등 북한산역사문화관광벨트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담배꽁초 수거보상제를 실시하여 미세플라스틱의 주범인 담배꽁초의 해양오염을 차단하겠습니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개관하고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을 확충할 계획이며, 친환경 무상급식 및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으로 교육기반을 탄탄히 다지겠습니다.

지역건축안전센터를 구성·운영하여 지역안전을 강화하고, 미양마을복합공간과 오현숲마을마을활력소 등 주민 커뮤니티공간을 확충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강북구민 여러분!

현재 우리가 마주하고 있는 대내외적 상황이 녹록치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역사 속 수많은 걸림돌을 디딤돌로 만든 불굴의 민족입니다. 2020년, 강한 의지로 풍요로운 삶터, 강북구! 활기찬 풀뿌리 경제로 희망찬 강북구!를 만들겠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