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화천산천어축제 미리 즐겨요”
상태바
[축제] “화천산천어축제 미리 즐겨요”
  • 화천/ 오경민기자
  • 승인 2020.01.05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관광객에 사전 개장
얼음낚시터·썰매장 등 운영

[전국은 지금 - 축제]
화천산천어축제

2020 강원 화천산천어축제가 외국인 관광객들과의 신뢰 유지를 위해 4일 사전 개장했다.

개막일 10만 명 이상이 몰리는 내국인에 비해 외국인은 비교적 수가 작아 축제장 상류에서 수용하기에는 안전 상 무리가 없기때문이다.

지난 3일 기준, 축제장 상류에 조성된 얼음판의 두께는 20㎝에 달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얼음두께도 기존의 2m×2m가 아닌, 4m×4m로 넓혔다.

이에 따라 화천군과 (재)나라는 지난 4일부터 축제장 상류에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얼음낚시터와 구이터, 썰매장 등을 운영했다.

안전을 위해 축제 개막은 11일로 연기했지만, 미리 항공권과 여행상품 등을 구매한 외국인들을 위해 당초 개막일이었던 4일부터 사전 운영을 진행한것이다.

화천군이 사전 운영을 결정한 것은 외국인 관광객, 해외 여행사들과의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서다.

지난 4일 오후 3시30분기준 외국인 관광객은 모두 5,400여 명이 축제장을 찾은 것으로 잠정집계 됐다.

화천군과 (재)나라는 축제장 내에 외국인을 위한 구이터, 통역 서비스까지 제공해 이들이 불편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산천어축제는 10여 년 전부터 눈이 없는 동남아시아 등을 타켓으로 삼아 현지 프로모션에 집중해왔다”며 “앞으로는 경제적 부가가치가 높은 외국인 자유여행가 유치를 위해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화천/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