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상수도 시설 동파예방 ‘안간힘’
상태바
진주시, 상수도 시설 동파예방 ‘안간힘’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0.01.0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진주시는 겨울철 상수도 시설 동파에 대비해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과 신속한 시설복구를 위한 동절기 종합대책을 수립, 오는 3월 20일까지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수도관 및 수도계량기 동파 시 긴급 복구를 위해 긴급지원반을 확대 운영하고 유관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 진주소방서 등과 협조체계를 구축해 신속한 응급복구와 비상급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겨울철 동파사고 예방 차원에서 상수도 취·정수장, 송·배수관로, 배수지, 가압장 등 주요 수도시설물에 대해 지난해 11월 25일부터 5일간 사전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시는 동파사고 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위해 상습 동파지역에 읍·면·동 책임공무원을 지정하고 예찰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수도계량기 동파를 예방하기 위해 관리요령 전단지를 배포하고, 읍·면·동 마을방송 등을 활용해 계량기 보온 방법과 동파 시 조치요령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동절기 한파에 대비해 사전에 계량기 보호통 내부에 헌옷 등 보온재를 채우고 수도관 및 수도계량기 동파로 인한 불편사항이 발생 할 경우 진주시 수도과 주간 749-5813, 야간(당직실) 749-2222로 신속히 연락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