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경제살리기 주민소통 키워드…‘2020년 신년인사회’ 개최
상태바
관악구, 경제살리기 주민소통 키워드…‘2020년 신년인사회’ 개최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01.1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일 구민과 함께 새해 각오 다지며 경자년 힘찬 출발

- 2020년 구 역점사업 소개, “주민과의 약속 하나둘씩 결실 맺는 한 해 만들 것”
경자년 관악구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있는 박준희 구청장
경자년 관악구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있는 박준희 구청장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9일 오후 3시, 관악문화재단(관악문화관‧도서관) 공연장에서 구민과 함께하는 ‘2020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박준희 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구의원, 지역주민 등 2500여명이 참석한 이날 인사회에서 박 구청장은 주민들과 손을 맞잡고 덕담을 나누며 2020년 힘찬 출발을 내딛었다.

이날 박준희 구청장은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킨 2019년 주요성과와 함께 2020년 가속도를 붙일 역점사업에 대해 발표했다.

먼저 민선7기 3년차를 맞은 박 구청장은 ‘경제살리기’와 ‘주민소통’에 방점을 찍고 구민이 체감하는 성과창출을 위해 모든 역량 집중을 강조했다.

 

또 서울대와 협력해 혁신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 낙성벤처밸리 추진과 함께 2020년~2023년까지 100억의 시비가 투입되는 ‘캠퍼스타운 종합형 사업’ 역점 추진으로 대학동과 낙성대동을 거점으로 지역상권을 반드시 살리겠다고 역설했다.

spellbound 축하공연
spellbound 축하공연

특히 박 청장은 ▲낙성벤처창업센터 활성화 ▲서울창업카페 활성화 ▲생활권역별 대표상권 조성사업 ▲모바일 관악사랑상품권 발행 ▲봉천역 인근 청년센터 건립가속화 ▲관악형 마더센터 ‘아이랑’ 확충 ▲스마트안전도시 조성 ▲방과후 교육지원센터 설립 ▲교육경비 보조사업 내실운영 ▲신봉터널 건설 ▲경천철 난곡선, 서부선 조기착공 ▲공영주차장 확충 ▲도림천 특화사업 등 지역발전을 위한 사업을 차질 없이 수행할 것을 약속했다.

박준희 구청장이 주민들과 함께 강감찬장군 캐릭터와 기념촬영
박준희 구청장이 주민들과 함께 강감찬장군 캐릭터와 기념촬영

행사는 민선7기 6대전략을 담은 화려한 대북미디어 퍼포먼스를 선보인 뒤 경제활성화와 민생안정, 복지증진에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하겠다는 박 구청장의 새해다짐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박준희 구청장은 “그동안 경제, 문화,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굵직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한결같이 성원해주신 주민여러분들과 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 ”거센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쳐 나간다는 뜻의 ‘승풍파랑(乘風破浪)’이라는 말이 있다. 2020년 요구되는 변화의 바람을 안고 관악경제가 크게 도약하는 한해가 되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