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화제의 책 ‘따뜻한 카리스마’
상태바
화제의 책 ‘따뜻한 카리스마’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0.01.1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영희 전 문재인 정부 청와대 행정관의 자전적 에세이
촛불광장에서 청와대로, 유리천장을 깬 힘
여성 리더 남영희의 일대기

‘따뜻한 카리스마’는 유리천장을 깬 여성 정치인, 남영희 전 문재인 정부 청와대 행정관의 자전적 에세이(사진)다.

경단녀에서 촛불광장으로, 정권교체의 주역이 돼 문재인 정부 청와대 총무비서관실 행정관으로 소임을 다했고, 제2의 고향 인천 미추홀구에서 새로운 정치 도전을 앞둔 저자 남영희의 기록이다.

‘따뜻한 카리스마’는 새로운 도전을 앞둔 남영희의 20여 년에 걸친 사람, 따뜻한 이웃, 사랑들에 관한 이야기다.

본문 중에서 ◇청와대에서 무엇보다 훌륭한 동료들 틈에서 정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2년이 채 안 되는 기간 동안 국정운영의 밀도 높은 경험을 통해 나는 행정과 정치 운용의 원리를 배우게 되었다. 결실을 맺은 수십 가지의 사업들은 소중한 경험으로 축적되었다. 이 축적된 경험을 자양분 삼아 지역 정치현장으로 뛰어들어 지평을 넓혀야겠다는 자신감을 얻었다. - 1부 04장 중에서

◇일찍이 플라톤은 ‘국가’를 형성함에 있어 중요한 철학적 가치를 자신만의 행복을 위해 부정의한 삶을 사는 것이 진정한 행복이 아니고, 개인과 국가 모두 정의롭게 자신이 지켜야 할 의무를 다한다면 그때서야 비로소 모두가 진정으로 행복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 과연 사람답게 산다는 것이 무엇일까? 왜 정의로운 사람보다 부정의한 사람들이 더 행복하게 사는가?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정치 활동을 통해 찾아내고 싶다. - 2부 01장 중에서

특히 문재인 정부 청와대의 시간, 성장일기, 희망의 증거인 사랑하는 사람들, 유리천장을 깬 힘으로, 여성 리더로 성장해 온 저자 남영희의 일대기가 오롯이 담겨 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