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구치소, 소외계층 행복나눔 실천
상태바
인천구치소, 소외계층 행복나눔 실천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20.01.21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혜의집 설 명절 성금 전달
작은 나눔으로 사회적 책임 이행

 

인천구치소는 최근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행복 나눔을 위해 인천 서구 심곡동에 위치한 노숙인재활시설 은혜의집을 방문해 이용자들을 위한 성금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인천구치소는 매해 설 명절을 맞이해서 은혜의집 이용자들을 위해 정기적으로 성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인천구치소 임직원은 1004 프로젝트 회원으로 노숙인 인식개선 사업에 동참해 노숙인들이 정상적인 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인천구치소 관계자는 “인천구치소 수용자 중 퇴소 후 거처할 곳이 없고 사회복귀에 어려움이 있을 때 은혜의집은 따뜻한 안식처가 되고 전문적이고 복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작은 나눔이지만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전달식에 함께한 인천 서구청 복지정책과 유미순 과장은 “주거와 생계를 상실한 사람들이 삶의 주체로 살아 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꾸준한 관심이 필요하다”며 “관계기관으로서 노숙인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며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은혜의집 김명동부원장은 “지속적인 관심과 배려 덕분에 노숙인 시설과 이용자들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따뜻한 사회적 관심 속에서 시설 이용자들이 희망을 키워갈 수 있게 됐다”고 감사함을 표현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