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의 설 산타 "감사한 마음 대신 전했어요"
상태바
순천의 설 산타 "감사한 마음 대신 전했어요"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0.01.2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SNS 구독시민 대상
'설 선물을 부탁해' 이벤트 진행
8일동안 228명 참여...3명 선정
무선안마기·커피머신 등 선물

 

전남 순천시는 설 명절을 맞아 지난 8일부터 15일까지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톡 등 시에서 운영하는 SNS를 구독하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설날 선물을 부탁해’ 이벤트를 개최, 호응을 얻었다.

이번 시에서 마련한 ‘설날 선물을 부탁해’는 평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감동 사연을 소개한 구독자를 선정해 소정의 선물을 전달하는 이벤트로 설을 앞두고 훈훈한 명절분위기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8일 동안 228명의 다양한 사연이 접수됐으며 그 중 3명의 감동적인 사연이 선정돼 관계부서에서는 선정자 3명을 직접 찾아가 사연을 듣고 선물을 전달했다.

어려운 과정을 거쳐 여자친구와 올 오는월에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는 사연을 보내준 김 모씨는 “결혼을 허락해주신 장모님께 당첨된 무선안마기를 선물로 드리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전남도교육청 wee센터에서 근무하는 기 모씨는 “가정에서 방임이나 학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에게 삼시세끼 따뜻한 엄마 밥을 지어주는 직장동료에게 당첨된 커피머신을 선물했다”고 말했다.

조례동에 거주하는 장 모씨는 “최근 할머니께서 소천하신 후 슬픔에 힘들어 하시는 아버지를 위해 운전하면서 언제든지 통화가 가능한 무선이어폰”을 선물했다.

순천시 위영애 홍보실장은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순천 시민 모두가 느끼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특별한 시기마다 개최될 SNS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