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포스코건설,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억5천만원 전달
상태바
포스코건설,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억5천만원 전달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0.01.2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성금

 

포스코건설은 최근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사회공헌성금 2억5천만원을 전달했다.

전달식(사진)에서 최종진 포스코건설 경영지원본부장은“매년 사회배려계층을 위해 사회공헌성금을 전달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며“앞으로 지역사회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서서‘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포스코건설이 지난 2007년부터 14년동안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 성금액은 모두 30억5천만원이다. 성금은 인천지역 아동.노인 등 사회배려계층을 위해 쓰여지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2010년 사옥을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로 옮긴이래, 실질적인 인천지역 기업으로서 인천포스코고를 건립해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있고, 지역 청소년 장학사업, 지역사회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2015년에는 임직원들로 구성된 재능기부봉사단을 창단해 건설업의 전문성과 인프라를 살린 주거환경 개선, 중고생 대상 건설교육아카데미, 대학생 대상 건설분야 진로 취.창업 지원 멘토링활동을 펼치고 있고, 문화.예술지원 등의 분야에서도 지원 중이다.

지난해까지 16개로 운영하던 재능기부봉사단은 올해부터 25개로 늘려 봉사참여의 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