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민원콜센터 업무 확대...이용 편의 강화
상태바
군포시, 민원콜센터 업무 확대...이용 편의 강화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0.01.2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불편 바로 콜센터 전화 흡수

경기 군포시가 올해 시민의 민원 처리 편의 향상을 위해 민원콜센터의 업무 범위를 확대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가로등신호등 고장, 쓰레기 무단 투기, 도로인도 파손, 버스 정보 시스템 고장, 기타 생활불편을 겪는 시민의 민원 제기 편의를 위해 지난 2017년 3월부터 운영한 ‘생활불편 바로 콜센터’의 전화 응대 업무를 민원콜센터가 흡수했다. 다만 현장 민원처리 절차는 기존과 같다.

또 지난해 말부터 원활한 업무 처리를 준비한 주정차 과태료, 상하수도 요금, 재산세와 자동차세 등 각종 지방세 관련 업무의 상담안내 서비스도 이달부터 제공 중이다.

이에대해 이영섭 시 민원봉사과장은 “지방세 고지서의 안내 전화에 민원콜센터 번호를 표기하고, 홍보 전단을 만들어 배포하는 등 더 많은 시민이 민원콜센터를 편히 이용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업무 처리 체계를 지속해서 개선, 콜센터 이용 편의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군포시청 대표 번호(031-392-3000)로 전화하면 연결되는 군포시 민원콜센터는 지난해 10월 한 달 동안 시범운영 된 후 11월부터 정식 운영을 개시했다.

이를 통해 시는 여권, 세무, 교통, 민방위, 보건위생, 생활민원, 문화행사 등 다양한 분야의 단순반복 민원을 전문 상담사를 통해 신속히 처리연계하는 체제를 확립 중으로 최근 3개월간 총 1만9042건(월 평균 6347건)의 민원을 콜센터가 처리한 바 있다.

한편 시는 시민의 민원콜센터 이용 방법 다양화와 민원 처리 단축 등을 위해 오는 9월 이후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획을 수립, 관련 절차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