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8개동 주민센터 비상벨 확대 설치
상태바
속초시, 8개동 주민센터 비상벨 확대 설치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20.01.2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속초시는 안전한 민원실 환경 조성을 위해 경찰서(112 신고센터)와 연계한 비상벨을 2019년 시청 내 다수 민원이 방문하는 종합민원실, 주민생활지원과에 설치한 이후 올해는 8개동 주민센터를 대상으로 비상벨을 확대 설치한다.
 
28일 시에 따르면 폭언, 폭행, 협박 등 악성민원으로부터 공무원들을 보호하기 CCTV설치, 전화기 녹음시스템, 민원실 앞 청원경찰 배치 등의 조치가 있었지만 경찰서와 직접 연결이 가능한 시스템이 없어서 위협적 악성민원을 즉각 대처하기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에 시에서는 민원 응대 응급상황 발생시 대처할 수 있는 방안으로 비상벨 버튼만 누르면 경찰서(112 신고센터)와 연결되고 즉시 경찰이 현장 상황에 출동하는 양방향 비상벨 설치를 통해 위험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8개동 주민센터 사무실에도 비상벨을 설치한다.
 
이와 더불어 ‘산업안전보건법 고객응대 근로자 보호조치’에 따른 올바른 민원문화 정착유도를 위한 전화 연결음을 제작해 시청 내 모든 행정전화에 연결음으로 송출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비상벨 설치로 공무원에게는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안전한 사무실 환경을 조성한 만큼 시민에게 더욱 더 편안하고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