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신보, 중기·소상공인 자금지원 확대
상태바
경기신보, 중기·소상공인 자금지원 확대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0.01.2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은행 특별출연금 65억 확보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이민우, 이하 경기신보)과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 이하 국민은행)이 돼지열병 우한폐렴 등으로 여려움을 겪을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경기신보는 29일 회의실에서 국민은행의 특별출연금 65억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출연금 전달식은 국민은행과의 업무협력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자금지원 확대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출연금 중요성에 대한 상호 공감대 형성을 통해 지속가능한 보증지원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경기신보는 이번에 전달받은 특별출연금 65억 원을 재원으로 15배 규모인 975억 원의 국민은행 특별출연 협약보증(이하 협약보증)을 시행하기로 했으며 이를 통해 지난해 발생한 돼지열병, 최근 발생한 우한폐렴 등 도내 지역경제 위기의 상황에서 경기침체 극복을 위한 중기소상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협약보증의 지원대상은 도내에서 사업장을 운영하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으로 같은기업당 중소기업은 8억 원, 소상공인은 1억 원 이내로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신청기업의 편의를 위해 경기신보 각 영업점 이외에도 국민은행을 통해서 상담과 서류접수가 가능하다.
 
이민우 경기신보 이사장은 “경기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특별출연금을 전달해준 KB국민은행에게 감사드린다. 지금 경기도는 지난해 발생한 돼지열병과 최근 발생한 우한폐렴까지 매순간의 위기의 상황에 처해있다”며 “우리 재단은 도내 경기침체 극복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9일부터 시행되는 협약보증은 경기신보 및 국민은행 전 영업점에서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경기신보 고객센터(1577-5900)로 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