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통영시 ‘사람중심 대중교통체계’ 개편준비 착착
상태바
통영시 ‘사람중심 대중교통체계’ 개편준비 착착
  • 통영/ 박종봉기자
  • 승인 2020.02.03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통영시 미래형 대중교통체계 개편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경남 통영시는 강석주시장의 민선 7기 공약사업인 “통영시 대중교통체계 개편”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주요 개편방향을 논의했다.

시는 지난달 30일 시청 회의실에서 강석주 통영시장, 강혜원 시의회 의장, 배윤주 시의회 부의장·의원, 공무원, 대중교통 개편 자문위원, 용역업체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영시 미래형 대중교통체계 개편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고 3일 밝혔다.

과업수행기관인 (재)경남연구원의 책임연구원은 통영의 대중교통체계를 새롭게 개선하여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 대중교통으로 만들기 위한 3대전략 15개 세부과제를 제시하고 안정적인 버스운영체계, 사람중심의 버스노선체계, 통영 맞춤형 네트워크체계 구축을 위한 중간보고를 했다.

대중교통체계 개편은 경남연구원 외 2개사의 연구진이 개편 분야별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버스노선 및 운영체계 개편, 버스차량 및 대중교통 시설개편, 대중교통 연계 신교통수단 도입 방안, 버스업계 경영실태분석 등을 수행하며, 민관연업계로 구성된 대중교통 개편 추진위원회의 자문과 공청회를 거쳐 금년도 개편이 진행 될 예정이다.

이날 강석주 시장은 “통영시 미래형 대중교통체계의 개편 과정에는 시민들의 편익 도모를 가장 염두에 두고,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공청회와 공론화 과정을 거쳐 통영시 교통흐름에 적합한 시스템으로 개편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는 통영을 찾는 관광객에게 여행과 이동이 편한 관광도시를 선물해주고, 통영 시민들에게는 교통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통영/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