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도 확진자 동선 포함...시민단체 "철저한 방역" 촉구
상태바
인천도 확진자 동선 포함...시민단체 "철저한 방역" 촉구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0.02.0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12번째 확진자의 동선에 포함된 것으로 확인되자, 시민단체가 인천시의 철저한 방역 체계 점검을 촉구했다.

4일 인천평화복지연대는 성명에서 “인천시는 지난 2017년부터 감염병관리지원단을 운영하고 있지만, 위치조차 알려지지 않았을 뿐더러 전문 인력 확보가 이뤄졌는지도 의문”이라며 “시는 지금까지 지역 방역 태세를 점검할 수 있는 전문가 대책 회의도 단 한 번도 열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특히 “인천에는 국내 최대 차이나타운이 있고, 인하대와 인천대에 800명에 가까운 중국 학생이 유학 중”이라며 “인천은 중국발 감염병에 대한 대비가 다른 지방 정부보다 치밀해야 하는데도, 시 차원의 구체적인 신종코로나 방역 대책은 제시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단체는 시·시교육청·대학교·전문가 등이 포함된 종합대책본부를 가동하고, 인천만의 특성을 고려한 대응 계획을 수립해 공개할 것을 시에 요구했다. 또 메르스 사태 직후 시가 마련한 지역 방역체계 강화 계획의 추진 상황을 공개하고, 새로운 계획을 수립하라고도 촉구했다.

이에 앞서 지난달 19일 김포공항으로 입국한 12번 확진자는 서울 중구와 경기도 부천 일대를 돌아다니다가, 21일에는 택시를 타고 인천시 미추홀구에 있는 친구 집을 방문한 것으로 파악됐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