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목포대학교 교육협력 업무협약 맺다
상태바
전남교육청-목포대학교 교육협력 업무협약 맺다
  • 남악/ 권상용기자
  • 승인 2020.02.11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과 목포대학교이 지난10일 청사 5층 비즈니스실에서 중등교육 및 고등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두 기관은 이날 장석웅 전남교육감과 박민서 목포대 총장이 서명한 협약서에서 민주시민교육 강화 및 진로 맞춤형 고교교육 확대, 지역인재 육성 및 농산어촌 교육 소외 지역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통한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교육봉사 및 학교 현장실습 등 우수 교사 양성을 위한 협력, 교육성과 자료 공유 및 교육 통계·정보 교환에 함께 나서기로 했다.

두 기관은 이를 계기로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대비해 중등교육 및 고등교육 발전 초석을 쌓고, 서로 힘을 보태 전남교육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남의 우수 인재들이 전남 지역 발전을 위해 뿌리를 내릴 수 있는 터전이 만들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 모든 학생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미래형 교육체제인 고교학점제가 지역의 학교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위경종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교육 협력 협약은 두 기관의 교육협력 네트워크를 더욱 활성화시켜 혼돈과 경쟁 교육이 아닌 모든 아이들의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긍정의 물결과 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남악/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