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한내시장'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육성한다
상태바
보령시 '한내시장'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육성한다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0.02.11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성사업 선정 2년간 10억원 확보 장보기 체험 등 추진
충남 보령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모한 올해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한내시장이 선정됨에 따라 2년간 사업비 10억 원을 확보했다.
충남 보령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모한 올해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한내시장이 선정됨에 따라 2년간 사업비 10억 원을 확보했다.

 

충남 보령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모한 올해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한내시장이 선정됨에 따라 올해부터 내년까지 2년간 사업비 10억 원을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의 희망사업 프로젝트 중 하나로 디자인 특화 및 쇼핑환경 개선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전통시장의 환경개선을 통한 매출증대와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이다.

이번에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선정된 한내시장은 186개의 점포가 입점돼 식품과 수산물을 주로 판매하고 있고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의 특성화 사업 최초 단계인 특성화 첫걸음시장 기반 조성사업에 선정돼 카드단말기 가맹률 95%와 온누리상품권 가맹률 90%, 가격 및 원산지 표시 90%를 달성하며 쾌적하고 안전하며 서비스 향상을 목표로 노력해오고 있다.

특히 전통시장의 고객 유입을 위한 별밤 야시장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해오고 있고 상인회 가입률 증가를 통한 주인의식 향상, 화재 예방 등 소방 안전관리를 위한 자율소방대 조직 등 경쟁력을 갖춰나가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한내시장을 ▲보령 9미 특화 먹거리 테마거리 조성 ▲상품 정보 및 고객소통을 위한 자체 방송국 운영 ▲결제편의, 고객신뢰, 위생청결 등 3대 서비스 혁신 사업 ▲자생력 강화를 위한 캐릭터 개발 및 대표상품 개발 ▲인근 전통시장과 연계한 먹거리 골목 연계 지도 제작 ▲방문 고객 포인트제 운영 ▲별밤 야시장 및 버스킹 공연, 어린이 장보기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 등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