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수원MICE복합단지 활성화·발전 ‘머리맞대’
상태바
수원MICE복합단지 활성화·발전 ‘머리맞대’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0.02.1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각 기관 참여 실무협의회 구성
기반시설 현안사항 공유·교통대책 논의
주차장 혼잡시 차량동선 조정 방안 구상

경기도 수원시의 미래산업의 중심이 될 수원MICE복합단지를 활성화하기 위한 실무협의회가 구성돼 MICE복합단지 발전의 초석을 다지는 첫 회의를 지난 11일 열었다.

시는 이날 2020년도 제1회 실무협의회를 개최하고 단계별로 건립되는 각종 기반시설의 현안 사항을 공유하고 교통대책 등을 논의했다.

컨벤션센터와 백화점, 호텔, 아쿠아리움, 오피스텔 등이 집약되는 MICE복합단지의 교통대책과 현안 사항, 활성화 방안 등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수시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실무협의회 구성 이후 처음으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MICE복합단지의 개요와 현황을 설명하고 이달 말 백화점 개관에 따른 교통대책이 논의됐다.

복합단지 중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은 지난 1월 3일 개관식 후 288실 규모로 본격 운영되고 있으며 지하 7층 지상 12층 규모의 갤러리아 백화점은 이달 말, 수조 용량 2000t 규모의 아쿠아리움은 올해 말 개장을 목표로 준비가 한창이다.

이에 따라 협의회는 이달 말 갤러리아 백화점 오픈 시 우려되는 교통정체 해소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교통대책으로는 주차장이 혼잡할 경우 차량 동선을 조정할 방안을 구상하고, 주차요금체계 및 주차시스템을 통일해 편리성을 높이기로 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앞으로 실무협의회를 통해 MICE복합단지의 현안을 실무적으로 풀어나가기 위해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할 것”이라며 “수원컨벤션센터 일원이 명실공히 MICE복합단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