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일산동부경찰서, 수사관 사건관리과 시범운영 교육 실시
상태바
일산동부경찰서, 수사관 사건관리과 시범운영 교육 실시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0.02.1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부지방경찰청 산하 최초 시범운영
경기 일산동부경찰서는 최근 수사관들을 대상으로 사건관리과 시범운영에 따른 교육을 실시했다.
경기 일산동부경찰서는 최근 수사관들을 대상으로 사건관리과 시범운영에 따른 교육을 실시했다.

 

경기 일산동부경찰서(총경 임병호)는 수사관들을 대상으로 사건관리과 시범운영에 따른 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일산동부경찰서는 수사 절차의 정당성을 담보하고 중립적인 수사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북부지방경찰청 산하 경찰서중 최초 ‘사건 관리과’를 설치 시범 운영하고 있다.

사건관리과는 경찰서 수사 행정·심사 기능을 총괄하는 부서로 특히, 7년 이상의 수사경력이 있거나 변호사 자격을 갖춘 경감 직급의 수사심사관, 영장심사관을 배치했다.

심사관은 경찰 수사 전반에 걸쳐 적법 절차 준수 여부와 오류를 객관적으로 사전 심사하며 내부적 통제 장치 역할을 담당한다.

이날 교육은 사건관리과장, 수사·영장심사관의 책임 수사를 위한 내부 통제장치 운영 방안에 대한 설명과, 수사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임병호 서장은 “국민이 가장 먼저 만나는 형사사법기관으로서, 경찰수사에 대한 국민의 신뢰가 매우 중요한 시기다. 일산동부경찰서가 중립성공정성전문성을 더욱 더 갖춰 책임수사 원년에 책임수사의 효시가 되자”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