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8 15:24 (금)
태안군, 미래 성장동력 5대 핵심 전략과제 추진
상태바
태안군, 미래 성장동력 5대 핵심 전략과제 추진
  • 태안/ 한상규기자
  • 승인 2020.02.1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례브리핑 통해 “더 잘사는 태안 시대 앞당길 수 있도록 최선”
충남 태안군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핵심전략과제 추진에 팔을 걷어부쳤다. 사진은 13일 정례브리핑 중인 김종혁 전략사업단장.
충남 태안군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핵심전략과제 추진에 팔을 걷어부쳤다. 사진은 13일 정례브리핑 중인 김종혁 전략사업단장.

 
충남 태안군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핵심전략과제 추진에 팔을 걷어부쳤다.
 
13일 군은 군청 브리핑룸에서 전략사업단 정례브리핑을 갖고, 5대 핵심 전략과제로 ▲해양치유시범센터 본격 추진 ▲해안케이블카 설치 ▲UV랜드 조성사업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초화류 집단군락지 조성 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해양치유시범사업’은 올해 초 ‘해양치유법’ 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고, 해양수산부가 해양치유산업을 본격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해양치유산업 활성화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사업 추진이 급물살을 탔다.
 
군은 올해 해양치유산업 조기정착을 위해 군비 2억 원을 들여 해양치유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해양산업 활성화 연구용역을 진행하는 한편, 총사업비 20억 원을 투입해 해양치유시범센터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하는 등 각종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2021년에는 총 사업비 340억 원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2층의 규모(연면적 8,740㎡)의 ‘해양치유시범센터’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다.
 
또 신진도 일원에는 수려한 해안경관을 즐길 수 있는 ‘태안해안케이블카 조성 사업’을 진행한다.
 
근흥면 신진도리 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부터 부엌도 구간, 총 연장 1.78km 규모의 ‘태안해안케이블카’는 올해 상반기 중 민간사업자를 모집하고 선정심의위원회를 통해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이후 선정된 민간사업자와 실시협약 체결, 실시설계 착수 등의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2021년 상반기 중 사업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인 드론 등을 활용한 국내 유일의 무인조종복합테마파크인 ‘태안UV랜드’ 조성에도 힘쓴다.
 
‘태안UV(Unmanned Vehicle, 무인이동체)랜드’는 태안군 남면 양잠리 1270-2번지 일원(태안기업도시 내) 11만 5,703㎡ 부지에 총 95억 원을 들여 ▲드론스쿨 ▲레이싱서킷 ▲이·착륙장 ▲무인조종멀티센터 등 드론 및 원격제어(RC) 비행기·자동차의 무인조종 교육공간 및 체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군은 올해 현대도시개발과 세부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말까지 토목 및 건축공사를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태안/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