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8 15:24 (금)
여수산단 GS·남해·삼남, 청정연료로 전환키로
상태바
여수산단 GS·남해·삼남, 청정연료로 전환키로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0.02.13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13일 상황실에서 대화도시가스주식회사, 여수국가산업단지 참여기업 5개사와 ‘여수산단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자발적 청정연료 사용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가산단에서는 GS칼텍스(주), 남해화학(주), 한국동서발전(주)호남화력본부, 삼남석유화학(주), ㈜KCC 5개사가 참여해 대기환경을 쾌적하게 유지 관리하고 지역 주민의 건강과 환경을 보호하기 위하여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결의했다.

이번 협약은 ‘대기관리권역의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 제정으로 사업장의 대기오염물질 배출허용 총량관리제가 4월 시행되기에 앞서 사업장에서 자발적으로 사용연료를 천연가스 등 청정연료로 전환하는 것으로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의 획기적 감축이 기대된다.

대화도시가스에서는 현재 중압(0.8MPa)으로 공급하고 있는 배관망에 여수공급관리소를 설치하여 2021년 11월까지 고압(3.9MPa)으로 공급할 수 있는 천연가스 배관망을 완공할 예정이다.

협약서에 따르면 “협약 참가 기업체는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을 감축하기 위하여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연료를 2020년부터 천연가스 등 청정연료로 전환” 하여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노력하도록 했다. 

서은수 여수시 부시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주민의 건강과 지역 환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난해 여수국가산단 대기오염물질 자가측정치 거짓기록 사건으로 큰 충격을 받은 시민 사회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서 민관협력과 지도점검 강화 등 대기질 개선을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병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