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중구의회 이종호부위원장 ‘5분 발언’ 눈길
상태바
인천 중구의회 이종호부위원장 ‘5분 발언’ 눈길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0.02.16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미바다열차의 차별화한 관광상품 개발로 시너지효과 일어나 중구지역경제 활성화 되도록

 

인천시 중구의회 이종호 복지건설위원회 부위원장(사진)은 14일 제28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학수고대하던 월미바다열차의 운행이 작년 10월8일 공사착공 11년 만에 개시됐다”고 밝혔다.

실제로 부품마모로 개통 하루 만에 두 차례나 멈추기도 했지만, 지금까지 문제없이 정상 운행되고 있는 가운데, 월미바다열차 이용객은 1월26일 현재 11만6914명에 하루 평균 1218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 부위원장은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발생하기 전과, 지난 8일 토요일 월미바다열차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월미바다역에서 티켓을 구매하고, 관광객들과 함께 탑승을 했다고 소개했다.

관광객으로 꽉 채운 바다열차는 미끄러지듯 운행을 시작했다. 이용객들과 인사를 나누며,

어느 지역에서 오셨는지 어떤 경로를 통해 월미바다열차를 찾게 됐는지 파악했다.

탑승객 40여 명 중에 중구에 거주하는 구민은 한명도 없었고, 인천시민들도 여러 명 계셨지만 대부분 인터넷 정보검색, 지인 소개를 통해 경기도, 서울시, 경상도 등 타 지역에서 온 이용객들이었다.

특히 월미바다열차의 인기에 힘입어 중구 월미도, 차이나타운, 동화마을에 관광객이 급증하고, 주변지역 상권도 20~30% 이상 매출액이 증가됐다.

월미바다열차는 2019년 한국관광공사가 제시한 한국인이 가장 가봐야 할 곳 100선에 선정된 월미도를 순환하는 국내 최장의 도심형 관광모노레일이다.

지상 7m에서 최고 18m까지의 높이에서 월미도 경관 및 인천내항, 인천대교를 조망할 수 있고,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낙조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인천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이다.

이종호 부위원장은“가까운 거리에 개항장, 차이나타운, 동화마을 등 시너지 효과를 낼만한 관광자원이 매우 풍부하다”고 전제하고,“앞으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된 후에는 월미바다열차 이용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