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산학협력단-(주)인피니트헬스케어 산학업무협약
상태바
건양대 산학협력단-(주)인피니트헬스케어 산학업무협약
  • 논산/ 박석하기자
  • 승인 2020.02.1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약 체결 장면
협약 체결 장면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산학협력단(단장 홍영기)과 ㈜인피니트헬스케어(대표 김동욱)가 최근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양 기관의 상호발전과 우수인력양성 및 인력지원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의료 소프트웨어 관련 기업인 ㈜인피니트헬스케어는 의료영상 및 정보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해 전세계 55개국 6300여 의료기관에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건양대학교와 ㈜인피니트헬스케어는 공동협력체계를 구축해 정보교환 및 전문가 교류를 통한 기술개발, 연구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활용, 대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연계를 통한 전문 인력양성 등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협약은 의료영상/정보솔루션 분야의 핵심 기술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과 대학의 전문인력 자원이 결합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건양대학교의 인적자원 및 산업에 필요한 기초연구 역량과 ㈜인피니트헬스케어 기술력의 결합은 교육부 추진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으로 진입하기 위해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협약식 체결을 추진한 4차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단 김진수 단장(의료IT공학과)은“㈜인피니트헬스케어와 같이 성장잠재력을 가진 기업과의 활발한 산학교류 활동이 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장경험을 제공함은 물론 우리 대학이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으로 진입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이어 업무협약 체결 기업인 ㈜인피니트헬스케어 박성민 상무이사는 “금번 협약체결이 건양대학교와 현장실습, 취업연계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산학 인력교류의 초석이 된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말을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논산/ 박석하기자
ps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