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권승현 보령시의원, 다자녀 기준 완화로 지원가구 늘린다
상태바
권승현 보령시의원, 다자녀 기준 완화로 지원가구 늘린다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0.02.16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 조례안 대표발의...제222회 임시회 폐회

충남 보령시의회(의장 박금순)는 최근 열린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5일간 진행된 제222회 임시회를 마쳤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보령시와 산하기관 등 34개 부서로부터 올해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듣고 의회운영 기본일정 변경과 조례안, 동의안 등 22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특히 올해 주요업무계획 보고에서는 집행부가 추진해 나갈 주요 시정업무 전반에 대해 업무보고를 받고 질의·답변을 통해 예상되는 문제점과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했다.
 
또한 22건의 안건 중 의원이 발의한 개정조례안 2건도 의결됐다.
 
권승현 의원이 대표 발의한 ‘보령시 저 출산·고령사회정책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기존 ‘3자녀 이상’이었던 다자녀 기준을 ‘2자녀 이상’으로 변경해 보다 많은 가구가 다자녀가정 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발의됐으며 박상모 의원이 대표 발의한 ‘보령시 가축분뇨의 관리 및 이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설치로 인해 시설 주변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피해에 대한 보상차원으로 주민들이 원하는 사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발의됐다.
 
이 밖에 한동인 부의장은 시정 질문을 통해 ▲장애인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시 종합복지관 운영 ▲시 일자리 마련을 위한 일자리창출센터 또는 부서 신설을 요구하면서 ‘가까운 사람을 기쁘게하면 멀리 있는 사람도 찾아온다’는 뜻의 ‘근자열원자래’를 역설했다.
 
박금순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올 한해 추진해야 될 시정전반에 대한 시책들의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며 “집행부 공무원들께서는 계획된 업무들을 알차게 추진해 많은 성과를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