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내달 ‘문 활짝’
상태바
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내달 ‘문 활짝’
  • 광명/ 하정현기자
  • 승인 2020.02.1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과 88명중 광명시민 34명 합격 전체 합격자의 38.6% 차지
100% 취업 목표...기업 맞춤형 현장 교육 청년실업 해소 박차

경기 광명시에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이 내달 드디어 문을 연다.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고학력 청년실업을 해소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 신산업 분야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설립됐으며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최신식 강의실 및 첨단 신기술 실습 장비를 갖춘 최적의 기술 교육경을 조성하고 개원을 준비하고 있다.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결과 5개과 110명 모집에 총 669명이 지원해 최종경쟁률은 6.08:1을 기록했으며, 이 가운데 광명시 지원자는 82명으로 전체 지원자 중 12.3%를 차지했다. 데이터분석과를 제외한 4개과 최종합격자는 과별 22명 총 88명으로, 이 중 광명시 합격자는 34명으로 전체 합격자의 38.6%이다. (데이터분석과 최종 합격자는 2월중 발표 예정)

광명융합기술기원은 교육 수료생 100% 취업을 목표로 관련 기업체와 협약을 통해 대졸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기업맞춤형 현장중심의 고급기술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수료 후에는 국내 우수 대규모 금융기관, 관련 대기업을 비롯한 유망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취업 연계에 힘쓸 예정이다.

또한 광명시, 기업체,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이 시·산·학 협력체를 구성하고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의 기본 교육 과정 외에 고교졸업자를 비롯한 청년, 경력단절여성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직업능력개발 맞춤형 전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광명/ 하정현기자
JH_haha@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