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뮤덕들 ‘아리 아라리’ 정선아리랑 설렘주의보
상태바
세계 뮤덕들 ‘아리 아라리’ 정선아리랑 설렘주의보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0.02.1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만6천명·작년 1만9천명 관람
印尼 MCI 단체관광객 5천여명 유치
공연관람외 정선5일장 관광 등 진행
4~11월까지 정선5일장 상설공연
신개념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 공연이 올 한해동안 국내·외 곳곳에서 환상과 열정의 무대가 펼쳐진다. 사진은 지난해 3월 대성황을 이룬 ‘아리 아라리’ 공연 모습.
신개념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 공연이 올 한해동안 국내·외 곳곳에서 환상과 열정의 무대가 펼쳐진다. 사진은 지난해 3월 대성황을 이룬 ‘아리 아라리’ 공연 모습.

정선아리랑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 세계곳곳서 ‘감동의 무대’

“아름답다! 흥겹다!” 관람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감동과 전율의 신개념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 공연이 올 한해동안 강원 정선아리랑의 세계화를 위해 국내·외 곳곳에서 환상과 열정의 무대가 펼쳐진다.
 
정선아리랑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는 유네스코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강원도 무형문화재 제1호인 정선아리랑의 전승과 보존 및 세계화를 위해 정선군과 정선아리랑문화재단이 제작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의 상설문화관광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창작 뮤지컬로 윤정환 감독이 극작과 연출 등 공연을 총괄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정선아리랑 설화를 바탕으로 우리 삶의 희노애락이 녹아 들어간 정선아리랑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는 지난 2018년 초연을 시작으로 2018년 1만 6000여 명, 2019년 1만 9000여 명의 관람객을 유치했다.
 
특히 올해에는 국내 관람객은 물론 인도네시아 대형 직판회사 MCI 그룹 단체관광객 5000여 명을 유치에 성공해 지난 4일부터 ‘아리 아라리’ 공연 관람은 물론 정선아리랑 따라부르기 등 정선아리랑 체험, 대한민국 명품 전통시장인 정선 5일장을 찾아 정선만의 특색있는 맛과 멋, 흥이 넘치는 정선아리랑 문화를 체험하고 즐기고 있다.
 
이와 함께 군은 19일 아리랑센터에서 군민들은 물론 정선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무료로 특별공연을 갖는다.
 
이에 군은 오는 4월 2일부터 11월 말까지 정선아리랑센터에서 정선 5일장이 열리는 날(2, 7, 12, 17, 22, 27)에 상설공연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전국 문화공연을 추진해 대한민국 국민은 물론 세계인들이 함께 보고·듣고·즐기며 사랑할 수 있는 정선아리랑 공연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따라서 군은 코로나19 상황이 종식되면 서울 등 수도권 및 전국 대도시 주민들을 대상으로 ‘아리 아라리’ 공연을 선보이는 것 물론 몽골 등 국제교류도시 공연 추진, 정선아리랑과 관광, 문화 등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정선의 이미지를 부삭시켜 나갈 계획이다.
 
정선아리랑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는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와 경복궁 중수를 위해 한양으로 떠나는 정선 떼꾼의 여정을 담는다. 떼꾼을 아버지로 둔 정선 산골의 가족 이야기를 소재로 하며 전 연령층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가족과 고향의 소중함을 고전 특유의 해학과 풍자를 바탕으로 속도감 있게 풀어내 감동과 재미를 선사한다.
 
‘아리 아라리’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완성도 있는 뮤지컬 퍼포먼스로 평단의 주목을 받아왔다. 공연 속 전통 혼례, 나무 베기, 뗏목 여정, 부채춤, 농악 장면 등을 최신 무대 영상과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한국 전통문화와 멋을 시각화해 입체적으로 표현했다.
 
음악 또한 전통적인 ‘아리랑’과 함께 새롭게 재창작한 ‘아리랑’으로 구성했으며, 고전 아리랑의 감성적인 선율에 새로 창작된 리드미컬한 음악이 더해져 관객의 귀를 사로잡는다. 이처럼 ‘아리 아라리’는 풍성한 볼거리와 대중성 있는 공연으로 관객에게 다가설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