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의회 농정회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경기농정 정책 구현 당부”
상태바
경기도의회 농정회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경기농정 정책 구현 당부”
  • 한영민기자
  • 승인 2020.02.1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정해양위원회 소관 20년도 업무보고 실시(농정해양국,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위원장 박윤영·더불어민주당 화성5)는 17일 회의실에서 위원회 소관 농정해양국,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에 대한 2020년도 주요업무를 보고 받았다.

이날 보고 청취에 앞서 위원들은 올해는 1360만 경기도민 모두가 확실한 농정정책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도 차원의 사람과 환경 중심의 농정개혁을 해 줄 것을 당부하며 기존 추진사업은 정책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면서 신규 사업은 사업 준비 단계부터 도민의 의견을 철저히 반영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올해는 특히 ‘경기도 농민기본소득’ 등 도 농업의 공익적 가치가 실현되는 주요 정책이 도입 검토되는 만큼 참석 위원 간 심도 깊은 의견 교환과 함께 ▲농민기본소득 운영체계 구축 ▲홍보 및 확산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 방안에 대한 집중 질의가 이어졌다.

또한,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에는 유통기획, 도농지원, 인증운영, 학교급식 부문 정책을 조화롭게 수행해 농정 및 먹거리전략의 선도기관으로서의 부족함 없는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윤영 위원장은 “현재 농업농촌이 직면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농업인 또한 공익적 가치를 창출하는 주체로 당당히 자리매김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올해에도 경기농정을 구현하고 협력하는 도정 주요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