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올 상반기 1471억 조기집행 지역경제 활성화
상태바
광진구, 올 상반기 1471억 조기집행 지역경제 활성화
  • 이신우기자
  • 승인 2020.02.19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투자 분야 1분기 목표액 586억 원으로 설정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 상반기에 1471억원을 조기 집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

이는 전년도 조기집행 실적 682억 원 보다 789억 원 늘어난 광진구 사상 최대 규모다.

상반기 신속집행 대상액은 급여성 경비, 균분집행, 예비비 등을 제외한 2065억 원이며, 목표액은 대상액의 57%인 1177억 원이다.

이와 함께 서민생활안정, 지역경제 활성화 등 구민생활과 직결되는 소비·투자 분야의 1분기 목표액을 586억 원으로 설정해 코로나19로 인한 위축된 지역경제 살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SOC사업과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주민 안전 및 편의, 일자리와 직결된 사업을 중점적으로 관리해 상반기에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이끌 계획이다.

구는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하는 신속집행추진단을 구성해 목표액 달성과 적극적인 신속집행을 추진하기로 했다. 신속집행추진단은 주기적인 집행상황 모니터링을 통해 부진사업에 대해 분석하고 해소 방안을 모색하며, 필요 시 부진사업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우리 구 재정건전성이 훼손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정부 정책 기조에 맞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되살리기 위한 신속집행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며“이와 함께 계획적인 재정 신속집행으로 불용액 및 이월액을 줄이고 연말 예산 몰아쓰기로 인한 예상 낭비를 사전에 방지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