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춘천시, 내달부터 통학 택시 확대 운영
상태바
춘천시, 내달부터 통학 택시 확대 운영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0.02.1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춘천시가 대중교통 취약지역 학생들의 통학 수단으로 자리 잡은 ‘통학 택시’를 개학일인 내달 2일부터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통학 택시는 그동안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했지만, 올해부터는 중학생까지 대상자가 확대된다. 특히 신청 조건도 기존보다 완화돼 더욱 많은 학생이 통학 택시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에는 등교의 경우 버스 미운행 지역과 직통 노선이 없는 경우만 신청할 수 있었으나 올해는 버스 미운행(버스정류장까지 거리 1㎞ 이상) 지역과 버스 운행 시간대가 안 맞는 경우, 1회 이상 환승할 경우 중 하나만 충족해도 신청할 수 있다.
 
하교는 기존과 같이 동 소재 재학생의 경우는 읍면지역에 거주해야 하며 읍면 소재 재학생의 경우는 학교로부터 4㎞ 이상 떨어진 지역에 거주할 때 통학 택시를 신청할 수 있다.
 
통학 택시는 1명도 신청할 수 있으며 유사·중복 노선을 이용하는 타 학생이 있으며 조 인원을 추가해 같이 이용해야 한다. 신청은 오는 21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시청 대중교통과, 개인택시지부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상시 신청은 24일 이후부터 개인택시지부를 통해 가능하다.
 
이용 대상 확정 명단과 체크카드 발급 안내는 24일부터 28일까지 시청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며 해당 인원에 한해서만 보조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통학 택시 전용 체크카드로 택시요금을 전액결제 한 후 이용요금 (1000원/인당/운행 1건당)을 차감한 결제 금액이 다음 달에 환급되는 방식이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