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교류협력사업에 대한 주요업무 추진 계획 보고 받아
상태바
남북교류협력사업에 대한 주요업무 추진 계획 보고 받아
  • 한영민기자
  • 승인 2020.02.2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평화경제특별위원회

 

경기도의회 평화경제특별위원회(위원장 장현국)는 지난  25일 2020년 남북협력사업과 관련된 실국의 주요업무 추진 실적과 향후 계획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았다.
 
이날 회의는 도의 남북협력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평화협력국의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이날 문화체육관광국, 경제실, 농정해양국, 축산산림국, 농업기술원 순으로 진행됐다. 최근 한반도 국제정세 및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른 남북교류협력사업 추진의 애로점과 해결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평화경제특별위원회 장현국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수원7)은 “최근 한반도 정세는 북미정상회담 결렬에 따른 남북관계 답보상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고 일본의 수출규제 장기화 및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인한 북한 국경봉쇄 추진 등으로 남북교류협력 사업 추진이 더욱 어려워진 실정”이라며 “다만 방역물품 전달이나 문화·예술분야 등을 통한 남북교류협력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막힌 물꼬를 트는데 도가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라며 남북관계 개선에 기여 할 수 있는 지방정부의 역할을 강조했다.

특별위원회는 이번 업무보고에서 논의된 사항을 바탕으로 현재 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남북교류 사업의 현실적인 문제점과 발전방향을 논의하며 특히 남북교류협력기금에대한 사업의 효과성, 지속성 등을 검증할 수 있는 평가체계를 구축해 도의회 차원의 사업방향을 세워나갈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