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양경제청, 명품 해양관광단지 개발 본격화
상태바
광양경제청, 명품 해양관광단지 개발 본격화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0.03.0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경도지구 사업시행자 지정 등 사업추진 순항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최근 여수 경도지구해양관광단지 사업시행자를 미래에셋컨소시엄으로 변경 고시, 사업추진이 가시화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미래에셋컨소시엄은 2017년 1월에 체결된 전남개발공사와 양도양수계약에 대한 조기실현을 위해 지난해 11월 변경계약을 체결, 골프장 부지 대금 등 1,975억 원을 전남개발공사에 납부, 사업지구 전체 면적의 80%에 대한 소유권을 받아 사업시행자 지정 요건을 갖췄다.

앞으로 미래에셋 컨소시엄은 내달 말까지 현재 운영 중인 콘도미니엄을 제외한 미개발 토지 잔금 950억 원을 납부, 소유권을 추가 확보할 예정이며, 나머지 콘도미니엄은 오는 2024년 12월께 소유권을 전부 이전받을 계획이다.

한편 경도지구 개발의 관건이었던 연륙교 설치는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용역을 착수했으며, 연말까지는 사업시행자를 선정, 오는 2024년 완료를 목표로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도 연륙교 완료 시점에 맞춰 미래에셋컨소시엄은 네덜란드 해양관광 전문 용역사인 UN Studio와 함께 마스터플랜을 완성하고 국내 최고급 6성급 호텔과 해수풀, 가든스파, 케이블카 등을 오는 5월부터 착공할 계획이다.

광양경제청 관계자는 “경도개발이 완료되면 여수지역에 매년 외국인 관광객 82만명, 2조2000억 원의 생산유발과 1만4000여명의 고용효과로 지역경제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고 전망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